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IAD

서울대학교 국제농업기술대학원-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난화대응연구소 평창캠퍼스 방문 및 MOU체결 (Jul 28, 2022)

지난 7월 28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 방문하였습니다.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는 제주도에 위치해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기술 개발로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업무는 원예특작 주요작물의 영향평가, 생산예측을 통한 생산안정 기반 구축 및 유망 아열대 작물 기반, 고부가 안정생산 및 이용기술 개발·보급입니다.

이번 평창캠퍼스 방문은 지난 6월에 체결한 MOU에 따라, 두 기관 간의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이번 방문에는 박정관 소장, 문두경 농업연구관, 김성철 농업연구관 등이 참석하였고, 대학원 측에서는 김주곤 원장님을 포함한 보직교수 및 교원이 자리하였습니다.


박태섭 GBST 기획실장님께서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현황 보고를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평창캠퍼스와 연구소 간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는 협력 과제로 '아열대 작물의 현장 재배를 위한 환경 경제적 가치평가분석'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 아열대 농업분야의 지속가능성 구축을 위한 다양한 과제가 수행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평창캠퍼스와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4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